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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대군인 전직지원시스템(VNET) 고도화 사업

  • 2024.07.30
  • 스토리



사업명 : 제대군인 전직지원시스템(VNET) 고도화 사업

사업기간 : 2023년 07월 ~ 2024년 03월

고객사 : 국가보훈부

적용기관 :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전직지원센터






사업개요

제대군인 전직지원시스템(이하 VNET)은 국가에 헌신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구축된 시스템이다. 하지만, 기존 VNET은 디지털 사용이 생소한 주 사용층에 적합하지 않은 홈페이지 구성으로 지속적인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사용자별 동일한 검색/서비스 제공, 챗봇 등의 온라인 상담 체계 부재, 제한적인 정보 수집으로 인한 채용정보(공고/교육) 부족 등의 서비스 제공 한계로 인해 시스템 고도화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이에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 전직지원시스템(VNET)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여 VNET 주 사용층의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하였으며, 제대군인별 AI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전직지원을 도모하고자 했다. 여기에 사업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을 두루 갖춘 아이브릭스가 사업자로 선정,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사업범위

사용자 중심의 포털 서비스 개편

- 주 사용층의 특성을 고려한 메인 홈페이지 UI 전면 개편

- 사용자 행동 분석 기반의 메뉴 신규 생성 및 재배치(EX : 자주 찾는 서비스)

- 채용정보 상세검색의 세분화(키워드, 직종, 지역 등)

- 마이페이지 內 사용자별 맞춤 취업 정보 추천

- 효율적인 상담업무를 위한 유사 상담이력 결과 추천

- 다양한 채용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내부 및 외부데이터(워크넷, K-startup edu, HRD-net 등) 연계


AI 기술 기반 맞춤형 전직지원 서비스 제공

- 사용자 프로파일 기반 채용정보 추천

- 희망직종 및 경력에 따른 맞춤 자격증 및 교육 추천

- 기업고객을 위한 AI 인재 추천


전직지원 상담을 위한 챗봇 도입

- 홈페이지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실시간 상담 지원

- 로그인 기반의 AI 맞춤 정보(채용, 교육, 자격증) 제공

- 자주 찾는 민원 행정 서비스 안내


기대효과

- 사용자 중심의 포털 서비스 구축으로 주 사용층의 VNET 이용 편의성 향상

- AI 맞춤형 전직지원 서비스를 통한 제대군인 사회복귀 지원 확대

- 실시간 상담 체계 마련을 통한 사용자 및 상담원의 효율성 증대




[블로그 바로가기] 제대군인 전직지원시스템(VNET) 고도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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