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아이브릭스의 주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국내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서의 영향력 발휘할 것...
아이브릭스 채종현 대표가 지난19일 ‘2024년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은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를 선정하여 중소기업 경영자 및 근로자의 사기를 복돋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채종현 대표는 2016년 한국어 언어 처리 전문기업 ㈜아이브릭스를 설립하여 끊임없이AI 기술 연구에 매진한 결과, 현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써 다양한 자체 인공지능 솔루션들을 보유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허깅페이스에서 운영하는 ‘Open-Ko-LLM 리더보드’에서 아이브릭스의 언어모델인 Cerbro-BM-Solar가 1위를 차지하며 자체 기술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또한 다수의 ICT사업 및 국가과제에 활발히 참여해 국내 AI 기술 발전 공로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고용창출에도 힘써 고용노동부 지정 ‘청년친화강소기업’, 여가부 지정 ‘가족친화기업’, 성남시 지정 ‘고용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중소기업 육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채종현 대표는 “이번 수상은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으로 선정되었지만, 아이브릭스의 성공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기존 솔루션 뿐만 아니라 그동안 연구해온 AI 기술이 집약된 아이브릭스 소규모거대언어모델(sLLM) ‘Cerebro’를 통해 각 산업 분야별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데 실질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바로가기] 아이브릭스 채종현 대표, ‘2024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